인사말

회장님 인사말

사랑하는 대한응급의학회 회원 및 응급의료종사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최일선 응급의료 현장에서 365일 낮과 밤 구분없이 헌신하시는 대한응급의학회 회원분들의 노고에 존경과 감사를 드립니다

대한응급의학회는 인재양성, 학술연구, 정책개발에서의 역할을 중심축으로 활동하면서 성장해 왔습니다. 최근 관심이 집중되는 재난의료대응부터 필수의료 대책까지 국내의료정책의 핵심 전문가단체로 응급의학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이는 학회로서는 큰 성장을 뜻하지만, 한편으론 감내하고 이겨야 할 도전일 수도 있습니다. 이를 잘 수용하기 위해서는 학술연구 와 인재양성이란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해야만 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이런 면에서 회원 여러분들의 본연의 역할인 응급진료현장에서 필연적으로 수반되는 심혈관 기능 평가 및 초기처치를 통해 환자의 안전을 보장하고, 진료의 효율성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Emergency Cardiovascular Care를 main topic으로 2023년 10월 26~27일 송도켄벤시아에서 개최합니다.

2023년 대한응급의학회 추계 학술대회는 Main Topic 이외에도 최근 언급되는 다양한 분야의 주요 쟁점들까지 포함하여 많은 전문가들의 최신 지견을 들을 수 있는 기회이며, 회원들의 그 동안의 학술 및 정책 연구 성과를 발표하는 자리이고, 응급의료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응급의료종사자분 들이 갖고 계신 궁금증을 논의할 수 있는 새로운 지식 네트워크 확립의 장이 될 것이라 기대 합니다. 부디 참석하시어 응급의료서비스의 현안과 미래에 대하여 열띤 토론과 학문적 교류의 장이 되고 회원 여러분들의 화합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대한응급의학회 회장 김 원



이사장님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응급의학회 회원 여러분

응급환자에 대한 애정과 생명존중의 책임감으로의 학문의 발전과 응급환자의 진료에 매진하시는 회원님들께 존경의 마음을 드립니다.

최근 응급의료진 폭행, 응급환자의 미수용사건 등 의료진 및 환자의 안전이 위협받는 상황은 병원전 환자의 적절한 이송, 응급센터에서의 적극적인 치료, 적절한 최종치료, 병원간 유용한 이송, 거버넌스의 지원 및 평가, 통합적이고 일관적인 정책 설립 등 다양한 문제가 해결되고 연계되어야 응급환자의 안전이 보장되는 사회안전망의 구축이 될 것이며, 응급의료의 완성을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학문적 정립 및 발전은 필수 불가결합니다. 최고의 진료와 학문적 열정으로 2023년 대한응급의학회 추계학술대회가 10월 26~27일 Emergency Cardiovascular Care를 Main Topic으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됨을 알리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흉통, 심인성 쇼크 및 최신지견과 응급의학에 적절한 다양한 session의 강의가 준비되었으며 연구자들의 다양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구연, 포스터 session 등으로 구성하여 준비하였습니다. 이에 최고의 전문가들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여 토론의 장으로 연구, 교육 및 진료에 기여하고 새로운 지식의 네트워크 확립의 장이 될 것입니다.

2023년 추계학술대회는 어려운 진료환경에서의 무거움을 잠시 내려 놓으시고 회원분들과 변하는 의학지식, 최신지견을 공유하는 만남의 장이 될 것으로 회원, 관련기관 및 응급의학 연구에 관심이 많으신 모든 분들과 소통하고 동료의 정을 나누게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23년 10월 송도컨벤시아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응급의학회 이사장 최성혁




(04510) 서울특별시 중구 청파로 464, 101동 3104호 (중림동, 브라운스톤서울)

COPYRIGHT 대한응급의학회 (THE KOREAN SOCIETY OF EMERGENCY MEDICINE) ALL RIGHTS RESERVED.